X
is underway in the Huawu Renjian Scenic Area in Xinjin district of Chengdu, Sichuan province.

중국 청두시(成都市: Chéngdū shì) 신진구가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계절에 맞춰 다양한 문화 관광 행사를 열며 시민과 관광객을 끌어들이고 있다.

신진구 화우런젠 풍경구에서 진행 중인 **‘청두 자이언트 옥수수 아트 페스티벌 2024’**는 지역 특산물인 옥수수를 활용한 대규모 예술 전시로 주목받고 있다. 전국에서 참여한 대지 예술가들이 약 20만 개의 옥수수와 갈대를 사용해 동물, 숲, 바다 등을 주제로 한 설치미술을 선보이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예술로 표현했다.

이와 함께 방문객들은 옥수수 그라피티 파빌리온, 옥수수 과학 체험, 회전목마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젝트를 즐길 수 있다. 풍경구 관계자는 “몰입형 콘텐츠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독특한 예술적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12월 15일까지 이어진다.

또한, 바이허탄 국가습지공원은 새로 개장한 놀이공원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이곳은 모래 놀이터, 클라이밍, 그네 등 어린이와 부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다.

신진구는 겨울 동안 ‘펀 윈터’ 축제도 계획 중이다. 방문객들은 유채꽃밭, 등불 쇼, 음악 축제, 음식 박람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특유의 따뜻한 겨울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신진구가 지닌 문화적 다양성과 자연환경의 매력을 강조하며 지역 경제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조지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