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음악저작권협회(KOMCA)가 주최하고 틱톡이 후원하는 1분 숏폼 음악 경연 대회 **‘싱어미닛(#SINGAMINUTE)’**의 참가자 모집이 12월 8일 마감된다.
‘싱어미닛’은 60초 이내의 짧은 영상을 통해 강렬한 음악적 표현을 겨루는 대한민국 최초의 숏 뮤직 경연대회다. 이는 숏폼 콘텐츠가 주도하는 음악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간편한 참가 방식과 파격적인 상금
참가자 접수는 틱톡에 자신만의 창작곡 영상 두 개를 업로드하고 이를 신청 페이지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은 물론 최대 5인으로 구성된 팀도 참여할 수 있다.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는 12월 24일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대회의 총상금은 2억 원 규모로, 1등 수상자에게는 1억 원이 지급된다. KOMCA와 틱톡은 이번 경연이 젊은 세대가 자신의 음악적 재능을 1분 안에 강렬하게 표현할 기회를 제공하며, 새로운 가요 트렌드를 열어갈 무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KOMCA의 국제적 위상
한국음악저작권협회는 음악 창작자의 권익 보호와 저작권 사용 편의를 도모하며 음악 문화 발전에 기여해온 대표적인 단체다. CISAC 정회원으로 활동하며 국제적인 영향력을 확대해 온 KOMCA는 이번 ‘싱어미닛’ 대회를 통해 젊은 창작자 발굴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
참가 희망자는 공식 홈페이지(https://www.komca-singaminute-apply.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대회 관련 자세한 정보는 KOMCA와 틱톡의 SNS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싱어미닛 신청페이지: https://www.komca-singaminute-apply.kr/
웹사이트: http://www.komca.or.kr
(보도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