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완주군, 공공기관-중소기업 '공공구매 매칭데이' 개최

완주군이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공공구매 매칭데이’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관내 공공기관과 중소기업 간의 실질적 협력 기회를 제공하며, 공공조달 시장 진입을 지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 행사는 완주군을 비롯해 완주군의회, 전주고용노동부전주지청,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 등 지역 내 16개 공공기관과 20여 개 중소기업이 참여해 진행됐다. 참여 기업들은 각자의 우수 제품을 공공기관에 직접 소개하고, 1:1 매칭 상담을 통해 실질적인 계약 체결 가능성을 높였다.

특히 공공조달 진입을 희망하는 기업을 위해 ‘공공조달 길잡이’ 컨설팅도 마련됐다. 이는 공공조달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자리 잡기를 돕기 위해 맞춤형 지원과 조언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중소기업들의 실질적인 판로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행사가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 성장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매칭데이는 지난 8월 완주군과 지역 유관기관들이 체결한 ‘중소기업 성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업무협약’의 후속 조치로,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평가된다.

(조지현 기자)